로보스타, '수평다관절로봇(SCARA Robot)' 2종 출시

Park Sae-jin Reporter() | Posted : June 13, 2012, 09:52 | Updated : June 13, 2012, 09:52
아주경제 박정수 기자= 로보스타는 13일 제조용 로봇인 '수평다관절로봇(SCARA Robot)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에 로보스타는 금번에 출시하는 스카라 로봇 2종을 오는 20일 중국 심천에서 개최되는 '제16회 화남공업자동화 국제전시회'에 전시할 계획이며, 이를 통해 중국시장을 적극 공략한다는 전략이다.

이 전시회는 중국의 대표적인 자동화 전시회로, 지난해에는 3만명 이상의 관람객이 전시장을 찾았다. 또 중국 심천지역은 6000여개의 중국 및 해외 대기업들이 모여 있고, IT부품과 전기전자회사들이 밀집하고 있어 향후 중국 시장 확대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정호 로보스타 사장은 "이번에 출시한 로봇들은 기존의 자동차 부품은 물론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IT부품과 소형 전자장비등을 생산하는 제조현장에 활용할 수 있는 로봇이다"며 "최근 중국시장의 임금인상에 따라 공장 자동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어 향후 수요는 크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스카라로봇은 팔의 구조로 생긴 로봇으로 수직, 수평운동을 통해 각각의 원하는 제품을 조립, 이송 및 디스펜싱, 나사체결기, 솔더링, 라우터 등이 가능해 자동차 부품제조라인에 많이 적용된 로봇이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