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레일스토리' 오픈

Park Sae-jin Reporter() | Posted : April 10, 2017, 18:26 | Updated : April 10, 2017, 18:26

레일스토리 블로그 홍보 이벤트 포스터. [자료=코레일]


아주경제 김충범 기자 = 코레일은 철도 관련 양질의 정보를 선별해 보여주는 소셜 큐레이션 서비스 '레일스토리(story.korail.com)'를 오픈하고 오는 21일까지 오픈 기념 이벤트를 실시한다.

소셜 큐레이션이란 미술관의 큐레이터처럼 양질의 콘텐츠를 선별해 사람들에게 더 나은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신조어를 뜻한다. 인터넷 상의 수많은 정보들 중 개인이 필요로 하는 검증된 콘텐츠를 골라주는 서비스다.

레일스토리는 등록된 블로그 계정에서 자동으로 콘텐츠를 가져와 철도와 관련된 유용한 정보만 모아서 보여주는 철도전문 블로그 포털 서비스다.

레일스토리에서는 코레일과 관련된 주제로 블로거들이 작성한 다양한 콘텐츠를 한 번에 모아 볼 수 있다. 세부적으로 △승차권으로 누릴 수 있는 다양한 제휴 혜택 △더 빨라진 KTX 와이파이 이용 방법 등 기차이용팁 △계절·열차별 기차 여행정보 등 코레일의 소식을 볼 수 있다.

특히 레일스토리는 콘텐츠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도록 이미지 위주로 화면을 구성하고, 사용자 이용 편의를 위해 반응형 웹 기술을 적용해 어떤 브라우저에서도 최적화된 화면을 제공한다고 코레일 측은 설명했다.

레일스토리 콘텐츠는 코레일 홈페이지(www.letskorail.com)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코레일은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레일스토리에 자신의 블로그를 등록하는 블로거 20명을 추첨해 기프트콘을 증정한다. 블로그 등록은 누구나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레츠코레일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차경수 코레일 홍보문화실장은 "레일스토리의 콘텐츠는 코레일 홈페이지에 그대로 노출되므로 철도이용자 입장에서는 양질의 여행정보를 얻을 수 있어 좋고, 블로거는 코레일을 통해 자신의 블로그를 홍보할 수 있어 좋은 일석이조의 효과가 있다"고 말했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