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티, AR 제작툴 ‘유니티 MARS’ 출시... AR콘텐츠 쉽게 만든다

정명섭 기자() | Posted : June 9, 2020, 10:47 | Updated : June 9, 2020, 10:47
유니티 테크놀로지스는 지능형 증강현실(AR) 경험 제작 스튜디오 ‘유니티(Unity) MARS’를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세계 최초의 혼합현실(MR), AR 제작 툴인 유니티 MARS는 다양한 분야의 크리에이터들이 수준 높은 AR 콘텐츠를 보다 쉽게 제작할 수 있도록 돕는다.

유니티 MARS로 제작한 AR 환경은 주변 물리적 공간에 자연스럽게 적용되며, 모든 종류의 데이터와 연동돼 어떤 장소에서든 구현이 가능하다고 회사는 전했다.

크리에이터들은 유니티 MARS로 센서와 환경 데이터를 워크플로에 통합하고, 실제 환경 조건에 맞춰 적응하는 런타임 로직의 앱을 개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크리에이터들은 사용자가 기대하는 ‘실제 존재하는 것처럼 반응하는 디지털 콘텐츠’의 AR 경험을 제공할 수 있다.

유니티 MARS는 기존 데이터 없이 처음부터 시작하는 크리에이터를 돕기 위한 스타터 템플릿도 제공한다. 사전 디자인된 스타터 템플릿은 모든 실내외 환경 템플릿과 연동되는 교육용 튜토리얼 애플리케이션 외에도 유명 AR 활용 사례를 포함한다. 또한 템플릿 콘텐츠는 향후 빠른 시일 내 추가 예정이다.

티모니 웨스트(Timoni West) 유니티 테크놀로지스 XR 툴스 제품 디렉터는 "AR 크리에이터들이 가장 어려워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출시된 Unity MARS로 크리에이터는 복잡한 데이터 중심 앱을 시각적으로 개발하고, 제작 과정에서도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며, “유니티 MARS를 기반으로 실제 공간과 상호 작용하는 유연한 맥락 인식 AR앱을 구현할 수 있을 것"이고 말했다.
 

지능형 증강현실(AR) 경험 제작 스튜디오 ‘유니티(Unity) MARS’ 이미지[사진=유니티 제공]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