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빙 영화 '미드나이트', 영국 그림페스트 영화제 2관왕

최송희 기자() | Posted : October 28, 2021, 13:50 | Updated : October 28, 2021, 13:50

제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에서 2관왕을 차지한 영화 '미드나이트' [사진=CJ ENM 제공]


국내 인터넷동영상서비스(OTT) 티빙 제작 영화 '미드나이트'가 제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에서 그랑프리에 해당하는 최우수작품상(Best Feature)과 여우주연 부문 특별언급상(Special Mention)을 수상했다.

영화 '미드나이트'는 한밤중 살인을 목격한 청각장애인 '경미(진기주 분)'가 두 얼굴을 가진 연쇄살인마 '도식(위하준 분)'의 새로운 표적이 되면서 사투를 벌이는 스릴러다. 지난 제 25회 판타지아 국제 영화제에서 관객상을 수상한 데 이어 다시 한번 기쁜 소식을 팬들에게 안겼다. 바로 제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에서 최우수작품상과 진기주가 여우주연 부문 특별언급상을 수상한 것.

앞서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는 세계적인 영화 전문지 MOVIE MAKER가 선정한 최고의 장르 영화제 중 하나로, 이 영화제에 참여한 국내 작품으로는 '악마를 보았다'(감독 김지운), '부산행'(감독 연상호) 등이 있다.

지난 10월 25일 맨체스터에서 페이스북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개최된 그림페스트영화제의 폐막식은 많은 영화인이 기다린 수상 소식을 발표했다. 이에 기쁜 소식을 들은 '미드나이트'의 제작자 페퍼민트앤컴퍼니 김현우 대표는 영상 메시지를 통해 전 세계의 영화팬들과 영화제 관계자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현우 대표는 "이번 영화제에서 받은 사랑과 찬사를 통해 저희 제작사는 '영화를 만드는 보람'을 다시 만끽하며 큰 위로를 받았다. 멋진 데뷔작을 만들어낸 권오승 감독과 스태프들, 혼신의 연기를 해준 진기주를 비롯해 너무나 사랑스러운 우리 배우들, 모든 관계자분과 기쁨을 나누고 싶다"라고 말했다.

그림페스트영화제의 수석 프로그래머 스티브 발쇼는 '미드나이트'에 대해 "서스펜스 장르의 눈부신 재창조, 거침없이 전개되는 스토리에서 오는 극도의 긴장감이 있는 영화다. 누구나 공감 가능한 주인공들과 무자비한 살인마 캐릭터가 놀라운 연기를 펼치는 가운데 창의적이고 예상치 못한 방법으로 서사를 발전시킨다. 그리고 주인공의 마지막 반격은 관객들을 열광시키기에 충분하다"라고 극찬했다.

제13회 영국 그림페스트영화제를 휩쓴 '미드나이트'는 티빙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