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조각투자 유의사항 영상 M-able TV서 공개

이재빈 기자() | Posted : June 9, 2022, 13:44 | Updated : June 9, 2022, 17:58

[사진=KB증권]


KB증권은 최근 금융당국이 조각투자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경보를 발령함에 따라 관련 투자자 유의 사항을 담은 영상을 제작·배포했다고 9일 밝혔다.

'조각투자'는 하나의 자산에 대해 여러 투자자들이 함께 투자하고 이익을 공동으로 배분받는 형식의 투자 기법이다. 고가여서 혼자 구매하기 어려운 미술품, 부동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뤄지고 있다.

KB증권은 조각투자에 대해 정확히 알지 못하는 금융 소비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조각투자의 정의 및 사업구조, 소비자 경보 발령 배경과 이에 따른 소비자 유의 사항 등을 보다 쉽게 안내하고자 한 편의 영상으로 제작해 배포했다.
 
특히 조각투자라는 표현에도 투자자가 해당 자산을 직접 소유하지 않거나 권리를 행사할 수 없는 경우가 많다는 점을 강조해 조각투자에 대해 막연한 기대를 가질 수 있는 소비자들에게 다시금 경각심을 일으킬 수 있도록 제작했다. 

KB증권은 지난 4월에도 고객 문의가 많았던 복잡한 구조의 '고난도 금융상품'에 대해 가입 시 유의 사항이나 상품 구조 등을 쉽게 설명하는 영상을 제작해 배포한 바 있다. 이렇게 제작된 영상은 KB증권 공식 유튜브 채널인 'M-able TV(마블TV)'에서 시청 가능하다.

이 밖에도 KB증권은 △매 분기 첫 영업일을 전사 '소비자 보호의 날'로 지정 △금융소비자보호법 알기 퀴즈 △투자자확인서 쉬운 용어 사용 △소비자 보호 관련 업무를 통합으로 운영·관리하기 위한 전용 시스템 '소비자보호포털' 확대 구축 등 다양한 소비자 보호 관련 활동을 하고 있다. 

박정림 KB증권 사장은 "KB증권은 지속적으로 임직원들이 소비자 보호에 대한 중요성을 인식하고 여러 콘텐츠를 통해 소비자 보호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금융 소비자들을 위한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금융교육을 통해 사전적이고 예방적인 소비자 보호를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Aju Business Daily & www.ajunews.com Copyright: All materials on this site may not be reproduced, distributed, transmitted, displayed, published or broadcast without the authorization from the Aju News Corporation.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